본문 바로가기

My IT Story

8Bitdo SF30 Pro가 완전해지다

필자는 오래전부터 블루투스 게임패드(PC, 안드로이드등을 모두 지원하는 패드중에서)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실제로 사용해보고 만족해본 패드는 몇개 되지 않았습니다.


외부 디자인이나 제품 자체의 완성도를 떠나서 여러 환경이나 구동 게임에 따라 인풋렉(input lag)을 체감적으로 느낄때가 많아 실망한적이 많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민감하게 느끼는 편이기는 하나 인풋렉이 있으면 너무너무 찝찝하더군요.



그중에 그나마 가격이나 성능(인풋렉만 봤을때)에 만족한것이 8Bitdo 제품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가격에 비해 뛰어난 제품 완성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 인풋렉, 추억의 복고 디자인등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들이 여럿 있더군요.


ZERO와 N30(NES30)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ZERO와 N30




그러던중 자사의 제품 대부분이 닌텐도 스위치에 대응하게 되었고, 고전 게임이나 디지털패드만 사용해도 가능한 게임(커비같은) 같은 경우는 최신 제품이 아니더라도 위 사진의 제품만 있어도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더욱 그 인기가 높아진것 같더군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기 시작한 제품이 나왔는데 그것이 SF30 Pro, SN30 Pro였습니다.


SF30 Pro닌텐도 스위치를 본격 지원하는 SF30 Pro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에서 지원하는 자이로센서, HD 진동, NFC중에서 HD진동과 NFC만을 제거한체 위의 디자인으로 나온것입니다.


NFC는 아미보 사용 외에는 현재로선 자주 쓸 일이 없기 때문에 필자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와일드에서 매일 아미보 찍을때 이외엔 이 패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젤다 게임을 하면서 이상한 점을 느꼈습니다.


사당으로 순간이동 할때 조이콘에서 느껴지던 미세한 진동이 이 패드로는 느껴지지 않던 것입니다.


물론, HD 진동은 미지원이란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래도 일반 진동으로 느껴질줄 알았는데 전혀 느껴지질 않더군요.


열에 한번 혹은 백에 한번정도로 아주 가끔 패드가 진동을 하려고 하는듯한 미세한 소리만 들릴때가 있습니다(주변이 아주 조용한 경우).


암즈(Arms)를 플레이할 때는 진동이 잘 느껴졌습니다.


젤다에서 나오는 미세한 진동이 느껴지지 않아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급 하락하더군요...



이 제품에 대한 국내, 해외 리뷰를 보아도 이에 대한 언급이 없더군요. 너무 미세한 진동이라 사람들이 미처 깨닫지 못하는것일까 싶더군요.



어쨌거나 그렇게 아쉬움을 둔채로 가끔 사용하다가 이번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다하여 내역을 보니 스위치 모드에서 진동에 대해 더욱 정확도가 좋아졌다고 되어 있길래, 바로 업데이트 해 보았습니다.


헐~! 싶었습니다. ㅎㅎ


젤다에서 순간 이동하는데 진동이 드르륵 느껴지는 것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와.... 이 패드가 완전해지는걸 피부로 느끼는 순간입니다. ㅎㅎㅎ


진동이 확실히 지원됩니다!


잠깐 서운해졌던 패드가 다시 이뻐보이기 시작합니다. 8Bitdo 느네들 참 멋지다.


간만에 만족중입니다.


제품 너무나 잘 만들었네요.


단 한가지, 스틱 갈림 현상이 좀 있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별 개의치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2018년 E3에서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했던데 그놈들도 무척 기대중입니다.


새로 나올 패드는 프로컨트롤러처럼 큼직한것도 나오면 좋겠네요. 아날로그 스틱도 크게 나왔으면 하고요.


'My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V30+ 사용기록  (0) 2018.01.02